목차
1. 2025 미리온 동행축제란?
2. 온라인 채널 할인 내용
3. 오프라인 채널 할인 내용
4. 소비촉진 이벤트
2025년 시작한지도 어느덧 두 달이 지나 다가오는 봄을 맞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새학기 시작과 봄맞이를 위한 새로운 시작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출되는 비용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새봄맞이 지출 최소화와 다양한 혜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있어서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2025년 3월 한달간 진행되니 다가오는 연휴를 잘 활용하고, 미리 확인하셔서 좋은 혜택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미리온 동행축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5년 3월 미리 온(ON) 동행축제 란?
중소벤처기업부, 초봄과 새학기를 맞아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달 1일부터 28일까지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합니다.
미리 온(ON) 동행축제는 5월 동행축제에 앞서 열리는 온라인 중심의 소비촉진 행사로, 내수 부진이 장기화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할인행사를 통해 내수 회복의 마중물이 되고자 마련한 행사입니다.
특히,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등 15개 유통 플랫폼에서는 870여개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하여 판매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전통시장 및 골목식당 이용 촉진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20% 환급행사와 함께 배민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합니다.
(행사기간) 2025년 3월 1일(토) ~ 3월 28일(금), 28일간
(판매채널) 온, 오프라인 채널 50여개 및 전통시장, 백년가게
(참여기업) 중소, 소상공인 2,000개사 이상
- 2024년 : 39개 채널, 중소, 소상공인 1,700여개 사 참여, 매출 631억원
▶ 온라인 채널 할인 내용 : 40개 채널
온라인 상에서는 민간, 공공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할인판매전 및 이벤트를 추진합니다.
① 오픈마켓
오픈마켓의 경우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등 15개 채널별 특별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870여개사 입점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더불어 카카오, 배민 등과 협업하여 입점 소상공인 대상 상생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카카오 : 카카오 톡딜 동행축제 기획전 참여업체 상품 할인 쿠폰 제공 - 배달의 민족 : 포장 주문 및 우리동네 선한가게 홍보페이지 공유시 할인쿠폰 증정
② 전통시장
전통시장은 청년상인 우수상품(100여개) 공동판매전을 운영하고, 할인, 배송 쿠폰을 지원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지원합니다.
③ 소상공인 협동조합
협동조합(50개사) 및 백년소상공인(50개사) 제품을 대상으로 특별기획관을 운영하고 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합니다. - 특별기획관 운영 : 11번가 (3월 1일 ~ 3월 14일) - 라이브커머스 : 6 ~ 7곳 조합 제품 진행
④ 소담스퀘어
소담스퀘어 8곳 및 소담상회(인사동) 오프라인 매장, SNS 채널 등을 활용하여 홍보영상을 송출하며, 라이브커머스 및 기획전 등을 추진합니다. - 운영계획 : 서울, 대구, 부산, 전주, 춘천, 광주, 충주 - 소담스퀘어 활용 라이브커머스(21개 내외), 온라인 기획전(32개사 내외) 지원
⑤ 홈쇼핑
홈쇼핑을 통해 특가할인전 및 기획전을 진행하고, 할인 쿠폰과 경품 등을 많이 제공합니다. - 홈&쇼핑 : 중소기업 특가상품 창고 대방출 (상품별 최대 할인 + 10% 추가 쿠폰 제공) - 공영홈쇼핑 : 동행축제 온라인 테마 기획전 및 모바일 할인쿠폰 발행 - 민간홈쇼핑 : 주요 홈쇼핑사(3개) 참여, 동행축제 홍보 및 판촉 프로모션 방송 추진
▶ 오프라인 채널 할인 내용
① 대형마트 등
롯데마트(잠실점), 홈플러스(상동점)와 함께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NC백화점((대전 유성점)과 소상공인 제품에 대하여 특별판매전을 운영합니다.
② 정책매장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 6곳에 대해 할인전(최대 30%, 2+1묶음 할인)을 시행하고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 면세점 : 동행축제 기간 면세점 4곳에서 동행제품 판매존 및 홍보배너, 사이니지 노출 등 진행 - 비면세점 : 현대백화점(판교) 특별기획전, 행복한 백화점 전체 입점 브랜드 특별 프로모션(~80%), 공영홈쇼핑 연계 할인기획전(~30%) 등 운영
③ 동네 슈퍼
지역별 중소 슈퍼마켓 공동 세일전을 통해(200곳 참여) 식료품, 생필품 등 최대 20%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 소비촉진 이벤트
① 전통시장 이용 촉진
축제기간 중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결제액에 대해 20% 환급을 추진하고 추첨행사를 진행합니다.
- 온누리상품권 환급 : 회차별 2만원, 최대 4만원 환급
- 추첨행사 : 디지털상품권 3만원 이상 사용 시 2,025명에게 디지털상품권 차등(5만원~100만원) 지급
② 외식 활성화
골목상권 및 백년가게, 전통시장 식당 이용 후 SNS(인스타그램)에 후기, 응원댓글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합니다.
- SNS해시태그 : #소상공인, 전통시장 화이팅, #2025 동행축제- 경품 : 온누리상품권 500만원 상당
더불어 배달의 민족 포장서비스 입점 전체 업체 대상으로 5천원 포장할인 프로모션도 같이 진행됩니다.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내수를 살리기 위해 미리온 동행축제는 작년보다 판매 채널과 제품을 늘렸으며,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이벤트를 추가한 만큼 알뜰 쇼핑 기회를 갖길 바란다는 취지로 진행되며, 3월 한달간 진행되므로 행사기간을 잘 확인하시어 조금이나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2025년 3월 미리 온(ON) 동행축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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